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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뺄수록 잘 팔린다 " 대한민국은 '제로' 열풍


식품 업계에 '제로(ZERO)' 열풍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을 넘어서 설탕과 탄수화물, 

알코올 등 특정 성분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식품 업계는 제로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관련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 기업들은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식품 업계는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기존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는 건강을 이른바 '헬시 플레저(Health Pleasure)'라는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는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주요 소비층을 중심인 MZ세대(1980~2000년생)를 중심으로 유행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른바 '제로 시장'은 앞으로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제로 제품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서 소비자 건강에 대한 깊은 인식의 변화와 이에 

따른 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식품 업계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지속적으로 부응하며,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